인삼 경쟁력 제고 대책 모색
인삼 경쟁력 제고 대책 모색
  • 이재근
  • 승인 2013.01.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 인삼산업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증평 인삼산업 발전방안 심포지엄이 31일 오후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증평 인삼산업 발전방안 심포지엄이 31일 오후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증평군과 한국식품연구원은 31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홍성열 군수, 인삼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인삼연구회영농조합법인 회원 및 인삼농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증평 인삼산업 발전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산학연계 바이오밸리 육성프로그램 및 인삼상설판매장 건립과 연계해 인삼 생산?가공?유통 발전방향 등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한국식품연구원 김영찬 박사의 개회로 시작된 심포지엄은 ▲고려인삼학회 최광태 박사의 '한국인삼의 이해' ▲한국식품연구원 박준형 박사의 '증평인삼의 유통활성화 방안' ▲이루안건축사사무소 박상천 소장의 '인삼상설판매장 건립에 따른 설명' ▲경희대학교 권우생 박사의 '고려인삼의 육종 현황' ▲농촌진흥청 현동윤 박사의 '인삼 재배기술의 원리와 적용방법' ▲한국식품연구원 조장원 박사의 '고려인삼의 최근 가공 연구동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인삼상설판매장 건립에 관한 설명이 있어 인삼연구회 회원, 인삼농가 및 판매장 입점의향농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군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인삼 육종, 재배, 가공 분야의 최신 정보를 지역 업체 및 농가에 제공하고 전문가 제안 및 질의답변을 통해 나온 여러 방안들을 인삼 산업 발전 및 중장기 대책 수립에 활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