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다양
겨울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다양
  • 신도성
  • 승인 2013.01.2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도서관, 특강·독서교실 운영

괴산도서관 겨울방학특강에 참가한 예비 중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공부법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괴산도서관 겨울방학특강에 참가한 예비 중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공부법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괴산도서관(관장 신희찬)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4일부터 2월 1일까지 겨울방학특강과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4일 시작된 '예비 중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공부법'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성공적인 중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신만의 보물지도를 만들어 학습 동기부여를 갖도록 했다. 21일부터 실시된'두뇌트레이닝'은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뇌 교육을 실시해 자신감 회복과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다.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가 엄마와 함께 하는 수업인'책과 함께 하는 창의력 쑥쑥 만들기 세상' 특강이 실시되고, 2·3학년을 대상으로는 우리나라 전통놀이에 대해 알아보기와 재활용품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도 펼쳐진다.

오는 28일부터 5일 동안 운영되는 겨울독서교실은 초등학교 4·5·6학년을 대상으로 '이야기로 만나는 세계 음식 문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음식을 통한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독서토론, 생각쓰기, 음식지도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독서교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독서록과 수료증이 제공되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교육감상 국립중앙도서관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괴산도서관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