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으뜸도시 도약 기틀 마련”
“중부권 으뜸도시 도약 기틀 마련”
  • 이재근
  • 승인 2013.01.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열 증평군수 2013년 신년사

다산과 풍요, 지혜를 상징하는 뱀의 해,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뜻 깊고 축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년은 증평군 개청 10년이 되고, 2014년 증평 지명 100년을 1년 앞두게 되는 남다른 의미가 있는 한 해이기도 합니다.10년 자치의 역사와 100년 지명의 전통 위에 “거듭 증(曾)'의 의미를 담아 새로운 100년을 향한 거듭나기 8대 시책인 '뷰티풀(Beautiful) 로 거듭나는 증평' 프로젝트를 하나하나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아름다운 환경이 있는 도시, 푸른 녹색도시(Blue) 증평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아름다운 미래와 인재가 있는 도시, 교육도시(Education) 증평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아름다운 농촌이 있는 도시, 살기좋은 농업농촌(Agriculture) 증평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 도시, 군민화합과 증평의 정체성(Union)을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아름다운 발전이 있는 도시, 교통인프라(Traffic)를 확충하겠습니다. 여섯째, 아름다운 도약이 있는 도시, 지역산업(Industry)을 육성하겠습니다. 일곱째, 아름다운 동행이 있는 도시, 건강과 복지가 꽃피는(Flower) 증평을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미소가 있는 도시, 실용행정(Utility)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올해 이와 같은 군정을 펼쳐 면적은 작아도 아름다운 자치단체, 충북 10위권, 인구 3만 5,000명 시대 '더 큰 증평'을 만들고, '앞서가는 복지, 살기 좋은 증평' 건설을 통해 '중부권 으뜸도시'로의 도약의 기틀을 닦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계사년 새해에도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항상 기쁨과 행복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