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제 학교운영 안내
주5일제 학교운영 안내
  • 이재근
  • 승인 2012.03.23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리초, 학부모 초청 설명회 개최

죽리초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학생 수 100명 돌파 기념 자축회에서 떡을 자르고 있다.
죽리초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학생 수 100명 돌파 기념 자축회에서 떡을 자르고 있다.
증평 죽리초등학교(교장 황동연)는 23일 급식소에서 학부모 80명이 참가한 가운데 주5일 수업제에 대비한 설명회를 열었다.

죽리초는 이날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주5일 수업제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운영, 토요 스포츠 활동, 학교폭력 예방 방안과 엄마품 책읽어 주기 활동, 교통사고 예방 대책, 초등학생 안심 알리미 서비스와 각종 학교 행사를 자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올해 학생 수 100명 돌파한 기념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떡을 자르며 자축하며 '다(多) 어울림?다(多) 행복'을 위한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 학급별로 이뤄진 학급설명회는 담임교사의 1년간의 학급 운영 실천의지가 담긴 안내장을 배부해 학부모의 깊은 관심을 끌어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내 자녀에게 맞는 시간 계획 짜기, 학급 내 학교폭력 예방법 및 친구관계 호전시키기 등 평소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하기도 했다.

황 교장은 “죽리교육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소통하는 풍토가 만들어질 때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 언제든지 죽리교육발전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말씀해 주면 최대한 수렴하고 학교 교육에도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