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학생들 행복지수 높인다
농촌 학생들 행복지수 높인다
  • 이재근
  • 승인 2012.01.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봉초,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성과

'다(多) 행복한 학교'를 시범 운영하고 있는 괴산 백봉초등학교(교장 조항운)가 ▲신명나고 행복한 '소중한 만남'▲새바람 'Happy Together'▲나눔과 배려'습관화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학교는 매주 교사가 돌아가면서 전교생에게 훈화를 하는 사랑의 훈화 시간 운영, 백봉 대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창의 인성 체험활동 전개, 만남을 추억으로 간직하는 학급앨범 제작 등 신명나고 행복한 '소중한 만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책을 벗 삼아 마음 쑥쑥! 생각 쑥쑥!'이란 주제로 독서 교육 실시, 강사를 초빙해 바른 품성을 위한 예절?다도 교육 실시, 2년 동안 급식시범학교운영을 이용한 친환경 명품 급식 제공 등 새바람 'Happy Together' 프로그램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트 체험활동' 운영, 학부모와 함께하는 '반딧불 도서관' 운영, 생활일기 및 주제일기 쓰기를 통한 사제 간의 대화 나누기, 함께하는 기초체력 UP 프로그램 운영으로 줄넘기생활화 실천, 교사 '동아리 DAY' 운영으로 미동산 등산, 영화관람 등 나눔과 배려'의 습관화를 촉진하는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이 학교는 겨울방학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했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지난 13일까지 3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학력향상교실 및 학습부진학생지도교실 운영, 컴퓨터교실, 논술 교실, 오카리나지도교실, 5학년 특별보충 과정 운영 등을 실시했다. 기초·기본학력 증진과 창의력 신장을 위해 실시한 이번 학력향상교실 운영은 이 학교 교사 7명과 외부강사 3명이 참여해 지도를 했고, 학생들의 등·하교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차량 운행과 중식 무료 제공을 실시해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