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조합장 선거 D-1일 ‘안갯속’
증평조합장 선거 D-1일 ‘안갯속’
  • 이재근
  • 승인 2011.08.3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채희·이규정·김규호 후보 한판 대결

이채희(51) 증평군농업경영인연합회장, 이규정(63) 현 조합장, 김규호(59) 전 증평농협 중앙지점장 등 3명의 후보가 다음달 1일 실시될 증평조합장 선거에서 한판 대결을 벌인다.

이번 선거는 '안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면서 3선에 도전하는 이규정 후보가 아성을 지킬지 아니면 '새로운 변화의 주역'을 자임하고 나선 이채희 후보나 '행동하며 실천하는 일꾼'을 자부하는 김규호 후보가 새로 증평농협에 입성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증평조합장선거 후보로 등록한 이들은 증평군선관위 주관으로 지난 29일 오후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공개토론회를 가졌지만 막판까지 쏠림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는 것이 대체적인 분석이다. 본보는 선거를 목전에 두고 증평농협의 발전과 조합원의 권익 보호 및 증진을 책임질 일꾼이 누구인가를 유권자들이 현명하게 선택하도록 프로필과 선거공약을 소개한다.

◆ 기호 1번 이채희 후보
이 후보는 삼보초, 평안중, 청주농고를 졸업하고 증평농협 감사와 이사를 지냈다. 현재 한국농업경영인 충북도연합회 이사와 증평군농업경영인연합회장을 맡고 있다. 이 후보는 원예작목반 활성화를 통한 계약재배 및 안정적인 출하, 평야지역 고급 미 재배 및 산간지역 찰벼·잡곡 재배 유도, 찰벼작목반 육성, 농산물 순회수집 및 영농자재 배달체재 전환, 영농자재 저가공급 등을 통한 경제사업 활성화를 약속하고 있다. 그는 또 경제사업 발전을 위한 씽크탱크 운영, 분야별 전문가 육성, 조합원 건강검진 실시 및 자녀장학금·생활자금 확대, 조합원 교육확대 및 해외선진농업 연수 실시, 중앙지점·청안지점 신축, 농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과 인력은행 운영 등 농협발전계획 정립과 조합원 복지사업 확대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 기호 2번 이규정 후보
이 후보는 증평초, 증평중, 청주농고를 졸업하고 증평엽연초 신협 이사장, 증평시민회 수석대표, 증평초 동무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아마바둑협회 증평지회장, 증평문화원 이사, 평통 증평군협의회 위원, 증평농협 조합장 등을 맡고 있다. 이 후보는 농산물 순회수집차량 운영, 판매사업기반 조성 등 농산물 판매시스템 재점검과 농산물집하장·하나로마트·예식장 통합 신축운영, 농업용자재 백화점 운영, 신용사업 활성화 등을 통해 도약하는 농협으로 만들 것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또한 조합원 건강검진 실시, 대학생 자녀장학금 확대지원, 청안지점 사무실 신축, 부흥지소 하나로마트 설치 검토,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하나로마트 영업 1시간 단축, 공정한 인사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농협을 만들겠다고 약속하고 있다.

◆기호 3번 김규호 후보
김 후보는 화곡초, 괴산중, 청주상고를 졸업하고 증평농협 사리지점장, 청안지점장, 중앙지점장과 화곡초 총동문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괴산군법원 민사사건 조정위원과 증평보강적십자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후보는 농산물 유통 정착과 농가 수취가격 제고 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농산물 순회수집 차량 배치, 산지 집하장 및 수도권 직판장 설치, 영농자재 주문 배달, 농기계수리센터 활성화 등을 약속하고 있다. 또한 농협예식장을 리모델링해 활성화하고, R.P.C 경영 개선, 중앙지점 및 하나로마트 신축, 방치된 고정자산 정리, 상호금융선진화를 통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밖에도 원로 조합원 건강 진단비 일부 지원 및 조합장배 게이트볼 대회 개최 등 조합원 복지 실현도 약속했다.
조합원 4227명 가운데 97.7%인 선거인 4171명이 투표에 참가할 수 있는 이번 증평농협조합장 선거는 오는 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내 5개 투표소에서 열린다. ▲증평읍 일원 선거인은 증평농협 본점 장미식당 ▲도안면 선거인은 도안지점 2층 회의실 ▲괴산 사리면 선거인은 사리지점 2층 회의실 ▲청안면 읍내·금신·문방·효근·조천·청용링 일원 선거인은 청안초 강당 ▲청안면 문당·운곡·백봉·부흥·장암리 일원 선거인은 부흥지소 1층 공중실에서 각각 투표하면 된다. 개표는 투표가 끝나는 대로 투표함을 증평농협 3층 예식장으로 옮겨 실시된다. 이번 선거에서 당선되는 증평농협 조합장 임기는 10월부터 오는 2015년 9월까지 4년간 이지만 지난 3월 농협법 개정에 따라 전국의 농축협 조합장 동시선거가 오는 2015년 3월 1일 치러지게 돼있어 이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당초임기보다 6개월이 단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