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모습 보여야 좋은 부모”
“변화하는 모습 보여야 좋은 부모”
  • 이재근
  • 승인 2011.06.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코리아 괴산군지회, 부모교육 실시

임각수 괴산군수가 29일 오후 노인복지회관에서 열린 부모교육에 참가한 학부모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임각수 괴산군수가 29일 오후 노인복지회관에서 열린 부모교육에 참가한 학부모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이코리아 괴산군지회(지회장 전복례)는 주부들에게 올바른 양육 교육에 대한 스트레스, 가족 간 갈등 등에 대한 해소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29일 오후 노인복지회관에서 보육시설 및 초·중등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 나선 김영희 충북대 교수는 “무작정 아이를 위해 희생하는 부모가 결코 좋은 부모가 될 수 없다”며 “평범한 자녀는 없으며 오직 평범한 부모가 있을 뿐이므로 함께 배우고 성장하여 변화하는 모습이야 말로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아침에 눈을 뜨면서 감사할 줄 알면 행복이 보이듯이 행복한 부모를 보고 자란 불행한 아이는 없기에 매사에 감사하고 행복해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의 교육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올바른 접근방법 제시는 물론 부모와 자녀와의 갈등의 최소화,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의 마인드 향상을 제시해 주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