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 학부모와 함께 동행하는 퇴근길 학교설명회
영동고, 학부모와 함께 동행하는 퇴근길 학교설명회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고등학교(교장 이철우)20() 저녁, 영등관에서 10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24학년도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안내 학생생활기록부 연수 공교육정상화법 관련 연수 교직원 소개와 만남 학부모 총회 등을 통하여 <함께 동행하는 지속가능한 학교 발전 실현>을 모색하고자 퇴근길에 진행되었다.

아울러, 입시 관련 표현에 대한 문해력을 높이고 교육과정 연계 독서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생활기록부 경쟁력, 수능 최저등급에 대한 이해력 제고를 위한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연구위원의 초청 강연도 진행하며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차후, 영동고등학교는 3주간 담임교사 상담 예약제를 실시하여, 학부모와 개별 상담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참석한 신입생 한 학부모는 다소 난해하고 이해하기 힘들었던 학생부종합전형, 지역균형전형, 기회균형전형 등 입시 관련 용어들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고, 우리 아이의 진로 로드맵을 함께 그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며칠 뒤 담임선생님과의 개별 상담 시간이 아이의 대입에 대해 보다 알차고 깊이 있게 이뤄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철우 영동고등학교장은 앞으로도 영동고는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동행의 장을 실현하고 신뢰있는 진학 정보 제공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공감하고 모두가 빛날 수 있는 지역 명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