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관, 단테의 강독프로그램 운영
교육도서관, 단테의 강독프로그램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책을 읽으며 강연을 듣는 강독프로그램 인문오디세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들어본 적 있는 베스트셀러이지만 완독하기는 쉽지 않은 도서를 선정하여, 작품별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책을 읽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번째 주제 도서는 이탈리아의 시인이자 작가인 단테 알리기에리 지옥, 연옥, 천국을 통과하는 영적 여정을 통해 인간의 죄와 벌, 구원의 과정을 그린 <신곡>으로 부산외국어대 교수이자 작가, 학자인 박상진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그는 JTBC <차이나는 클래스>, EBS <인문학 특강> 등에서 단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고 단테 신곡 데카메론 등 관련 책을 번역 및 집필하였다.

이번 강연은 <우리 시대의 사랑과 구원>이라는 주제로 46() 우리 시대의 단테 420() 우리 시대의 <신곡> 54() 로세티가 그린 단테의 사랑 518() 우리 시대의 구원 등 4월부터 5월까지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327()까지 교육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접수가 마감된 후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학교도서관지원부(043-716-8513)로 문의할 수 있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하는 책읽기를 통해 인문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 말했다.

향후, 교육도서관은 단테 <신곡>의 강연 후 코스모스 열하일기 등 후속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