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설명회 개최
충북교육청, 202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설명회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지원 강화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321()22(), 이틀에 걸쳐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중고등학교 업무 담당 교사와 장학사 등 26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석재 가덕중 교사와 한서희 서원고 교사가 2024학년도 주요 개정 사항 4세대 나이스 도입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의 유의점 자율 사이버 감사 활용을 통한 관리 역량 강화 방안을 안내하였다.

특히, 올해부터 학교폭력 조치 상황 기재 일원화 학교폭력 조치 상황 보존 기간 연장 2022 개정교육과정 순차적 적용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조정 등이 개정되어 중점적으로 안내가 되었다.

아울러,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내실화를 위한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방안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추후, 단위학교에서는 학교별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전달연수를 실시하여 보다 내실있는 학교생활기록부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제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교육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충실히 기재하고 공정하게 관리하여 학교 교육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