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3. 학교지원이야기 발간 및 배포
충북교육청, 2023. 학교지원이야기 발간 및 배포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방식 개선과 함께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2(), <2023학년도 학교지원이야기(일하는 방식 개선과 함께)>를 발간하고 전체 학교를 비롯한 각 교육행정기관에 배포하였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학교지원이야기>는 지난 해 동안 충북교육청이 펼쳐왔던 학교지원 사업일하는 방식 개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하여 추진되는 교무행정지원팀 역할 강화를 위한 책임교사 시간 강사 지원 중등 단기 순회교사 지원 기간제 교사 채용 상시 지원 학교생활도우미 지원 학교시설사업 지원 등의 경과를 실었다.

또한, 각 교육지원청별 문화 예술 프로그램 지원 체육활동 지원 과학실 정비 사업 등도 소개되어 있다.

특히, 인력풀채용공고 매칭문자서비스 구축 소규모 유치원 근거리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맞춤형 적극 행정 실천으로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일하는 방식 개선 이야기50여 건의 사업들을 수록해,

학교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와 함께 정보 공유를 통해 학교들이 상황에 맞는 학교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교지원은 모든 교육행정의 기본적인 철학으로서 다양한 학교지원 사업이 수업과 생활교육을 중심으로 학생의 성장과 발달에 집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근간이 된다.”, “이번 <2023.학교지원이야기> 발간을 통해 그간 다양한 방면에서 실행된 학교지원 사업을 성찰하고 나아가 더 효과적인 학교지원 사업들이 발굴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