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련원, 사기충전 프로그램(오르기) 운영
학생수련원, 사기충전 프로그램(오르기)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리산 탐험으로 학생 사기충전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원장 안용모)27()부터 29()까지 23일간 삼성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보은 일대와 속리산을 활용한 사기충전 <오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기충전 프로그램은 <오르기>, <가르기>, <걷기>, <꿈꾸기> 4개로 구성되어 산을 오르고, 물살을 가르며, 걷고, 책을 통해 꿈꾸는 프로그램이다.

오르기 활동은 1일차 보은 속리산 둘레길 2구간의 말티재(해발 430m) 트래킹 2일차 속리산 문장대(해발 1,054m) 등반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산을 오르는 활동을 통해 몸근육과 마음근육을 키우고 참가자의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사기충전 탐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함께 참여한 학생자치회 구성원이 같이 산을 오르면서 이야기도 많이 하고, 서로 도와주기도 하면서 많이 친해졌다.”, “가파른 길을 오를 때 뒤에서 밀어준 친구와 함께 갈 수 있게 기다려준 친구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많이 힘들었을 것이다. 단순히 힘들었다에서 끝나지 않고 과정 중에 느끼고 생각한 바를 가슴에 품고 지속가능한 자기성장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참가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학생수련원은 학생들이 자연의 품에서 꿈을 찾아 주도적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상제 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탐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