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13일부터 다채움 활용 기초학력 진단 검사 실시
충북교육청, 13일부터 다채움 활용 기초학력 진단 검사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313()부터 29()까지 도내 고등학교에서 실시되는 기초학력 진단 검사에 <다채움>을 본격 활용한다.

기초학력 진단 검사에 <다채움>을 활용하는 학교는 총 181개교(초등 115, 51, 고등 15)이며, 해당 학교는 진단 검사 시 학생들이 <로미(충북교육청 교육용 태블릿)><다채움>에 접속해 검사 문항을 확인하고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실시되며,

진단 검사 후에는 <다채움>을 통해 학생의 학습 결손 영역과 수준에 따른 보정 문제를 제공하는 등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3월 기초학력 진단검사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 과학 중 학년에 따라 2~5과목을 택해 다채움을 활용(Computer Based Test)하여 학교별로 진행하게 된다.

<다채움>을 활용한 기초학력 진단 검사는 지난 7()8(), ‘다채움 연구선도학교’ 34교가 선도적으로 실시했으며,

다채움 구축 및 운영을 전담하고 있는 미래교육추진단은 기초학력 진단 검사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 시스템을 세밀하게 점검인했다.

아울러, 교육지원청별 다채움 업무 담당자를 지정해 관내 학교의 진행 상황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학교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소통 채널 및 콜센터를 마련해 예기치 못한 장애 발생 시 즉각적으로 조치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다채움 활용 기초학력 진단검사를 통해 기초기본 학력을 탄탄하게 하는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것이다.”라며, 다채움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체감하는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교수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모든 학생이 다차원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충북 다차원 학생 성장 플랫폼 <다채움>은 이번 기초학력 진단 검사를 시작으로 도내 학교에서 수업, 평가, 독서, 진로 등 다양한 분야에 본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