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련원, 온라인 안전체험관 개관
학생수련원, 온라인 안전체험관 개관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교육!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실감나게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원장 안용모)3월부터 교육부 공모사업을 통해 구축한 VR체험장과 온라인 안전체험관을 운영한다.

온라인 안전체험관은 제천분원(안전체험관)과 똑같이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체험시설을 이용하는 자유모드(360°VR 파노라마 투어)와 사이버 안전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학생수련원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고, VR장비를 사용하면 더욱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한 몰입형 콘텐츠*의 이용도 가능하다.

* 몰입형 콘텐츠 : 실제 세계의 환경이나 현상을 재현하거나 모방해 사용자에게 실제 세계와 유사한 감각이나 정보를 전달하는 시스템

특히, 게임의 요소를 담은 챌린지모드는 게임과 교육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연간 1만 명 이상이 안전체험관을 이용하고 있지만 지리적 환경으로 인한 충북 중남부권 학생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이 늘 고민이었다.”, “이번 온라인 체험관 운영을 통해 시간, 공간의 제약이 없는 체험으로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의 안전 교육이 이루어져 공백 최소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 및 자세한 사항은 학생수련원 누리집(www.cbstc.go.kr/jcsafety)을 참고하거나 전화(043-653-979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