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교육감, 증평교육지원센터 건립 적극 검토하겠다.
윤건영 교육감, 증평교육지원센터 건립 적극 검토하겠다.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3.0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증평교육지원센터 건립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7() 오전, 이재영 증평군수와 증평군청에서 가진 정책간담회에서 타시도의 지역통합교육지원청 사례를 참고해 증평교육지원센터 건립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증평군수의 증평교육지원센터를 교육장 직속기구로 개편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정책을 총괄하는 교육지원센터 건립 요청에 화답한 것이다.

충북교육청은 증평군에 증평교육지원센터 건립 부지를 제공해 줄 것을 요청한 상태다.

증평교육지원센터는 202191일자로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소속의 증평교육지원팀으로 증평읍 초중리에 있는 건물을 임차해 센터장 1, 장학사 1, 파견교사1, 주무관 2명 등 5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도교육청이 요청한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여건 조성 늘봄학교 지역 연계 협력 새로운 교육지구 구축 충북늘봄학교 증평지역협의체 운영 협조와

증평군이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증평공고 활성화 도안초 교육환경 개선 건의 증평교육지원센터 건립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이재영 증평군수는 정책간담회에서 나눈 의견을 바탕으로 증평교육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증평군과 함께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더 나은 교육 및 삶의 질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 아이를 성장시키기 위한 따듯한 교육의 손길에 깊은 관심을 갖는 증평군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충청북도교육청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지역특화 교육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지난 221() 진천군을 시작으로 416()까지 도내 시청, 군청과 교육발전정책간담회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