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귀농귀촌인 융화교육 시작
괴산군, 귀농귀촌인 융화교육 시작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2.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물 곤동마을 ‘커뮤니티 댄스교육’ 실시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귀농귀촌인 융화교육의 첫발을 떼었다고 밝혔다.

올해 첫 교육으로 지난 28일 감물 곤동마을에서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어우러져 곤지골 춤농사, 소통과 어울림의 춤이라는 주제로 커뮤니티 댄스교육이 진행됐다.

귀농귀촌인 융화교육은 거주 적응 단계인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마련해 마을 구성원 간 소속감 및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귀농귀촌인 융화교육은 감물면 곤동마을, 사리면 대촌마을, 청안면 조천23개 마을에서 진행되며, 서로 다른 주제로 소통과 화합을 위한 융화교육을 진행한다.

곤동마을의 한 주민은 귀농귀촌인 융화교육을 통해 마을주민이 한 공간에 모여 교류, 소통의 장이 됐다라며 이번 교육으로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마을주민들과의 친목을 강화해 더욱 활력 있고 정다운 마을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건강한 소통으로 서로 다른 삶의 방식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헌 최선책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귀농귀촌인 융화교육을 비롯해 귀농귀촌인 재능나눔 활동,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화합프로그램 등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