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성과, 민관협력 등 높은 평가
증평군,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성과, 민관협력 등 높은 평가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2.2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증평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의 광역 및 기초지자체 243(광역 17, 75, 82, 69)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군 단위 82개 기관 중 6위를 차지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난해 대비 11위에서 6위로 대폭 상승한 수치다.

군은 2023년 혁신평가 10개 항목 중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추진성과 민관협력 활성화 데이터기반 업무 효율화 국민체감도에서 우수등급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함께하는 행복 온(ON) 돌봄사업 추진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한 초등학교 사회교과서 제작 증평군-소방서-배달대행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안전문제 해결 등 군정운영 전반에 펼친 지역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재영 군수는앞으로도 지역혁신을 통해 지방소멸현상에 대응할 것이라며, 군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향식 정책으로 군민과 지역이 상생하는 혁신 가치를 확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 행정 전반에 대한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지자체의 자율적인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고자 우수기관에 표창과 재정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