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보건소, ‘해내리 조기적응’ 프로그램 운영
괴산군 보건소, ‘해내리 조기적응’ 프로그램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2.2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재활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예비 장애인 및 보건소 등록 장애인(가족 포함) 15명을 대상으로 해내리 조기적응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내리 조기적응프로그램은 지난 27일 시작으로 상반기 총 4회기로 운영되며, 원예 및 영양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및 가족들에게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조기 적응을 위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씨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어 우울하고 적적했는데 오랜만에 외출해 스트레스도 풀고 다른 장애인분들과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해내리 조기적응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장애인과 가족들이 만나 다양한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사회 참여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우울감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 및 가족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더욱 질 높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043-830-2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