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4. 직업교육 주요업무계획 및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 설명회」 개최
충북교육청, 「2024. 직업교육 주요업무계획 및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 설명회」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2.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6(), 충북공업고등학교에서 직업계고 교감 및 직업교육부장 65명을 대상으로 2024. 직업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 및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도교육청의 직업교육비전 스스로 성장하는 미래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를 바탕으로, 6개의 핵심 과제와 23개의 세부과제를 발표했다.

아울러 학생 선택 중심 NCS 교육과정 운영 미래역량 강화사업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 취업 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급격한 사회 변화와 학령인구 감소에 대한 대응으로 학과 개편을 적극적 추진, 일자리 유관 기관 협력 강화, 마이스터고 재도약 사업을 확대하는 등 충북 마이스터고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기회로 삼을 것을 밝혔다.

또한, 지역의 품에서 꿈을 키우는 협약형 특성화고를 추진하고,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직업계고 지원을 강화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직업계고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설명회를 통해 참여자들은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학교를 확대하고자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 설명회의 시간을 가지며,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의 취지와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 직업계고가 지역과 함께 성장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디지털화되고 급변하는 사회에 우리 직업계고 아이들에게는 디지털 역량과 함께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역량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변화와 혁신으로 직업계고 아이들이 학교와 지역의 품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