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여울중고, 태국 대안학교 무반덱과 교류
은여울중고, 태국 대안학교 무반덱과 교류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1.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은여울

 

은여울중고등학교(교장 신현규) 교사 6명이 4(), 태국의 칸차나부리 지방에 있는 대안학교 무반덱으로 떠났다.

무반덱은 어린이 학교(The children Village School)라는 태국어로서 가정과 사회로부터 버림받은 소외 계층의 아이 90여 명이 공동생활을 하면서 자립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있는 대안학교이다.

특히, 불교의 5계를 생활 규칙으로 삼고,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교육하고 놀이하며 아이들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대안학교 교류는 은여울중고와 유사한 목표를 가진 태국 무반덱 대안학교을 살펴보며 은여울의 지속가능성과 강점을 발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교류는 자율적인 인원 모집으로 시작되었으며 89일 일정으로 아이들을 만나 보물찾기 활동 캐리커쳐 그리기 함께 노래 배우기 한국 음식 체험하기 등의 교육기부 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무반덱을 졸업하고 선생님이 되어 10명의 학생들을 돌보며 사랑과 헌신을 다하고 있는 무반덱 교사들과의 소통의 장도 계획되어 있다.

신현규 은여울중고등학교장은 교사들의 배움과 경험은 넓은 시각, 다양한 실험이 중요하다. 충북대안교육이 변화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경험도 필요하다.”, “무반덱은 상처받은 아이들을 사랑과 헌신에 기반해 자유를 기초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나아갈 길을 찾아 은여울의 품안에서 학생들이 빛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추후, 무반덱을 다녀온 이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해 충북의 공교육에 좋은 교육의 소재가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