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공고, ㈜풍강과 인재 양성 장학금 기탁식 가져
충북공고, ㈜풍강과 인재 양성 장학금 기탁식 가져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4.01.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공업고등학교(교장 정성교)5(), 교장실에서 풍강(대표이사 김진용) 인재 양성 장학금 기탁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기탁식에는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하여 총 400만원이 전달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정성교 교장과 최성훈 풍강 경영지원팀장, 조정배 행정관리팀 부장을 비롯해 학교 교직원 등 7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기탁식은 직업교육을 통하여 산업 분야로 유입되는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산업계가 협력 의지를 보인 것이라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풍강은 ‘2023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프로그램협약을 통해 현재 3명의 학생이 현장실습 후 채용 전환되어 근무하고 있으며, 2024년에도 지속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여 산업 현장에 밀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계획 중이다.

정성교 충북공업고등학교장은 미래 기술 인재 양성에는 학교와 산업체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며, 산업체가 인재 양성의 주체로서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풍강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업체로 자동차 산업의 너트 및 단조제품을 생산하여 국내외 자동차 회사로 납품하는 기업으로 2018년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정하는 뿌리기업 명가로 선정되어, 뿌리산업 분야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