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학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생활과학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 이재근
  • 승인 2011.01.2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 3개 과정 25명씩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가 생활과학기술교육 수강생을 31일까지 모집한다.

농촌여성들의 잠재적 능력개발과 건강한 식생활 문화 조성을 위해 개설되는 생활과학기술교육은 한식조리사반, 제과제빵 기능반, 전통주 만들기반 등 3교 육과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각 과정별로 각각 수강생 25명씩을 선착순 모집한다.

우리음식 문화에 대한 우수성 재인식하고, 전문기술 자격 취득 지원 과정인 한식조리사반은 돼지갈비찜, 생선전 등 49종의 한식요리 조리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배울 수 있다.

제과제빵 기능반은 초빙된 전문 강사로부터 제빵 가공의 기본원리와 특산물을 이용한 제빵 제조 실습을 배우게 된다.

전통주 만들기반은 올해 새롭게 신설한 과정으로 ▲누룩 만들기 ▲동동주 빚기 ▲막걸리 칵테일 만들기 등에 대한 이론 강의와 실습이 실시된다, 아울러 술 상식과 건강 등에 대한 교양강의도 마련돼 있다.

이번 교육은 2월 중순 개강 예정으로 주 1회씩 전체 8주 과정으로 실시되며, 괴산군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생활과학기술교육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생활과학기술교육은 맞춤형 교육이 실시돼 여성의 창의력 개발을 도울 뿐만 아니라한 농촌생활에 활력을 제공할 여성 인력을 양성하게 될 것”이라며 “여성들의 전문기술 자격취득에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생활기술담당(830-23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