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혜원학교, 진로직업 페스타 개최
청주혜원학교, 진로직업 페스타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2.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주도적 실무 중심의 진로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

 

청주혜원학교(교장 남경희)는 지난 7()2023. 청주혜원학교 진로직업 페스타를 개최하였다.

진로직업 페스타는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과정의 하나로 실무 중심 진로 및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설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진로체험존과 전공과존 2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먼저, 진로체험존은 AI 자기소개서 체험 운전 체험 자존감 향상을 위한 칭찬뱃지 만들기 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종이스퀴시 직업캐릭터 만들기 나도 파티셰 등의 체험부스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및 진로 체험을 하였다.

또한, 전공과존은 전공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의 후배들에게 전공과의 6개 교과목과 관련된 체험을 진행하며, 직업준비 직업과 자립 직업현장실습 여가와 건강 대인서비스 바리스타 교과목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흥미 있는 체험들을 준비해 체험활동을 통하여 취업역량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로의 전환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군밤, 군고구마, 어묵탕 등 따뜻한 겨울 간식도 준비하여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후배들에게 전공과와 관련된 체험을 시켜줄 수 있어서 뿌듯했고, 여러 가지 직업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남경희 혜원학교장은 진로직업 페스타를 처음으로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 및 직업교육과 행복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었기에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