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진흥원, 놀이공간 혁신 위한 현장 탐방
유아교육진흥원, 놀이공간 혁신 위한 현장 탐방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1.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놀이 공간 구성 어떻게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연옥)29(), 분원 설립 TF팀 외 유치원 전임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 30명과 함께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DDP) 놀이 체험 공간 현장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선진 놀이 문화 공간 현장 탐방을 통해 놀이 공간을 재해석하여 배움과 쉼, 놀이가 공존하는 체험 공간 조성 지원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디키디키(DDP 내 키즈 실내놀이터) 신수지 관장의 안내로 놀이 공간 구성 철학과 함께 유아들이 주체가 되어 마음껏 놀이할 수 있는 감각 놀이터를 둘러본 후, 건축물 해설사와 함께하는 ‘DDP 건축물 투어를 진행하였다.

현존하는 건축분야 상 가운데 가장 권위 있는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한 여성 건축가자다 하디스의 유작인 DDP 내 건축물 투어를 진행하며 독창적인 형태와 구조를 가진 건축물 해설 투어를 진행하며,

시각적으로 매력적임과 동시에 기능적으로 효율적이어야 한다는 건축물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는 건축물과 소품도 관람할 수 있었다.

향후, 현장 탐방에 참여한 교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내년에 진행될 본원 사랑나눔터 재구조화 사업과 분원 체험프로그램 구안 시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한 교사는 건축물의 역사와 함께 아름답고 독특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었다.”, “건축 공간의 규모가 적정하게 조절되면 사용자는 편안함과 동시에 상상력이 자극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새로운 공간 조성 시 유아들의 창의력을 확장 시킬 수 있는 적절한 공간 규모에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