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 기업들과 산학협력 체결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 기업들과 산학협력 체결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1.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가 인재 육성 및 취업 약정을 위해 다양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학생 취업에 힘쓰고 있다.

22(),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동구바이오제약(대표이사 조용준)코피텍(대표이사 이경호) 2개 기업체와 산학협력이 이루어졌다.

먼저, 동구바이오제약은 19836월 설립, 피부비뇨기 관련 치료제 부문에서 높은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피부과 시장에서는 처방 매출액 1위를 지속하고 있는 업계 최고의 기업이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추출킷 <SmartX>를 출시하여 KFDA FDA, CE 인증* 등을 획득하였으며, 전문의약품 줄기세포 CMO** 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까지 안정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하였고, cGMP**** 준의 최첨단 생산설비 및 R&D센터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 CE 인증: 프랑스어 ‘Conformité Européene’의 약자로서 유럽 적합성을 의미

** CMO: 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의약품 전문 생산사업

*** 코스메슈티컬: 화장품(cosmetics)과 제약(phamaceuticals)의 합성어

****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또한, 코피텍은 20176월 설립, 수입 코팅기제가 우세한 국내 건강기능식품의약품 시장에서 독자 기술로 개발한 탭쉴드(Tabshield)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코팅기제 전문업체이다.

독자 개발한 코팅기제 <탭쉴드(Tabshield)>는 국내 120여 개 제약사와 20여 개 건강식품제조사에 공급 중이며 국산 코팅기제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의 건강식품업체에 수출 중이다.

류영목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과 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 높은 수준의 현장교육받을 수 있게 되었다.”, “회사의 요청에 따라 선발을 거쳐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맞춤반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각 기업별로 3명씩 학생 채용 약정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동구바이오제약, 코피텍과 산학협력체결로 현재까지 152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채용협약 인원은 총 512명으로서 3학년 재학생 102명을 기준으로 502%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