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칼럼] 피부좋아지는 법
[미용칼럼] 피부좋아지는 법
  • 정선옥
  • 승인 2011.01.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보습'

겨울철의 가장 큰 피부고민은 건조함입니다. 건조해진 피부는 피부속 탄력을 급격히 떨어지게해 주름이 생기고 각질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해야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한파가 몰아치는 날씨가 계속되면서 차갑고 건조한 실외공기와 실내공기의 기온차 때문에 그 고민은 더 배가됩니다.

따라서 알맞은 보습과 각질제거를 꼼꼼히 해줘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수 있읍니다.

특히 물을 자주 마셔 체내에 수분 보충을 충분히 해주고 적절한 습도를 유지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것이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기능성 보습크림이 많이 출시되어 보습뿐 아니라 미백,영양,모공수축, 주름개선등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보습제를 바를때는 아래에서 위쪽으로 발라주시고,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손가락끝으로 가볍게 두드리듯이 발라주세요.

보습제를 바른후에는 피부에 스며들수 있게 10분정도 기다린후에 화장을 시작하세요. 기름진 얼굴에 바로 화장을 하면 금새 지워지고 눈가가 거무스름해 보일수 있어요.

우리의 피부는 1년 365일 외부환경으로부터 공격을 받아요. 그러므로 산화방지제가 들어있는 보습제품으로 피부손상을 최소화 하세요.

※산화방지제(antioxidants) : 대기오염에 포함돼있는 활성산소를 공격하여, 피부노화를 지연시켜요.산화작용을 일으키는 불완전 산소분자가 활성산소인데, 이것이 성인병과 노화의 주범이에요. 비타민 A,C,E도 햇볕이나 공해,담배연기로 인한 활성산소 손상을 중화시켜요.

자료제공 / 증평 피부사랑 ☎ 838-46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