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고, 동아리방 조성사업으로 문화예술 활동 공간 제공
양청고, 동아리방 조성사업으로 문화예술 활동 공간 제공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1.0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청고등학교(교장 오근수)1(), 전국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동아리방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공간 조성을 마치고 개방하였다고 밝혔다.

동아리방 조성사업은 ()열린의사회가 교육부와 KB국민은행과 함께 학생들에게 다목적 공간 및 또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8개 학교가 선정되었다.

양청고등학교는 지난 5, 사업에 선정되어 7월부터 10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학교 내 노후화된 유휴 공간에 강화마루, 전면 거울, 벽면 도색, 블라인드, 조명 등을 완비해 학생들을 맞이했다.

특히, 벽화 전문가가 문화예술 멘토로 함께 참가해 학생들과 새롭게 단장한 동아리방에 아트월(Artwall)을 제작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향후, 동아리방은 앞으로 댄스, 연극 동아리 학생들의 연습과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아트월 제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아트월 제작은 동아리 부원, 예술 멘토와 함께 즐겼던 뜻깊은 시간이였다. 이 공간에서 댄스반 친구들이 연습하고 학교의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질 것을 상상하니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근수 양청고등학교장은 앞으로 또래 간 자기주도적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소통 및 갈등 해소 능력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