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여고, 함께바꿈 사회참여 프로젝트 - 혐오와 차별을 뛰어넘다 -
보은여고, 함께바꿈 사회참여 프로젝트 - 혐오와 차별을 뛰어넘다 -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0.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여자고등학교(교장 최인길)는 지난 27()부터 28()까지 12일 동안 함께 바꿈 사회참여 프로젝트 캠프를 진행하며, 혐오와 차별을 넘어 학교와 지역이 함께 연대하는 장을 펼쳤다.

전쟁을 넘어 적극적 평화로(동아시아사)현대사회의 혐오와 차별을 없애기 위한 Social Speaking Project(생활과 윤리)등을 통해 평화와 다양성의 가치를 학습하고, 진로 및 동아리 시간과 연계해 문제의식을 지역 사회와 연결 지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였다.

캠프 1일차에는 서울 말고 지역에서 즐겁게 성장하기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듣고, 영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pay it forward)를 보며 비경쟁 토의를 진행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실천 방안에 대해 함께 나누었으며, 야간 마을 트레킹을 통해 학생들의 회복 탄력성을 기르는 시간도 가졌다.

캠프 2일차에는 보은여고 밴드부 데이지가 버스킹과 플래시몹을 준비해, 통하다 분과박람회지역 축제에 참여하며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이다인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을 학교 밖에서 지역과 연결된 활동을 통해 이야기한다는 것이 신선했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청소년 시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인길 보은여자고등학교장은 함께 바꿈 사회참여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혐오와 차별에 대항하는 능력을 기르고, 평화를 사랑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