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 괴산군-㈜네패스야하드 투자협약, 산촌활성화 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 우수기업·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진행
제3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 괴산군-㈜네패스야하드 투자협약, 산촌활성화 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 우수기업·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진행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0.2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24일 국민체육센터에서 3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이한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이태훈 충북도의원, 이상찬 충청북도 기업인협의회장을 비롯한 기업인과 관계자, 읍면별 리우회장, 주민자치위원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괴산군은 우수기업육성 및 기업인 예우 등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지난 2021년부터 괴산군 기업인의 날을 지정, 매년 행사를 추진하며 관내 기업사랑 분위기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패스야하드의 투자협약과 저소득층 지정기탁식, 그리고 우진산전의 괴산군민장학금 기탁식이 진행됐으며, 이어서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와 산촌활성화 종합지원센터(대표 임찬성), 괴산군 시장상인연합회(회장 이정우) 간 업무협약이 이뤄졌다.

이날 세 단체는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및 창업 지원을 통한 소득창출 기회 확대와 자립 성장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충청북도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 괴산군 우수기업,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기업친화 유공, 장기근속근로자 시상이 진행됐다.

끝으로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3회 괴산군 기업인의 날행사가 마무리됐다.

이한배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장은 인구감소 위기에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것은 기업이기 때문에 인구감소 위기 극복 선봉에 적극 나서야 한다면서 힘든 여건에도 굳건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기업인분들께 감사드리며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는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괴산군 지역경제 일선에서 노고를 다하시는 기업인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내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역량강화 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을 개발하고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