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배움으로 성장하고, 노벨상 톡&톡으로 레벨업
서로 배움으로 성장하고, 노벨상 톡&톡으로 레벨업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0.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원장 김태선)24(), ‘충북형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레벨업] 노벨상 톡&톡 시즌 2’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형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공동의 학습주제를 함께 공부하고 지식과 학습 방법을 공유체득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초고 우수 과학동아리(29) 및 나노세상탐구 전자현미경 프로젝트 참여교(4) 소속 학생 및 지도교사가 참여했다.

특히, ‘나의 탐구를 소개할게&미시 세계를 소개할게라는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를 통해 탐구 주제와 관련하여 친구들과 서로배움을 실천하고 전문가와 소통하는 장이 마련됐다.

또한, 전자현미경 학생 사진전 나노세계와의 조우과학동아리 탐구포스터 전시회1110()까지 자연과학교육원 기획전시실에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레벨업] 노벨상 톡&톡 시즌 2’는 지난 46()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현대 과학의 흐름과 이슈를 안내하고 진로진학과 연계하는 등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1부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남원우 교수의 노벨화학상 및 생체 모방 연구를 통한 산소화 효소 화학 반응 연구라는 주제로 노벨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2부는 남원우 교수와 도내 고등학생 패널 7명이 이공계 관련 내용을 서로 이야기하며 교감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장은 같은 관심분야를 가진 학생들끼리 협업활동을 통해 서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노벨과학 프로젝트에 더 많이 참여하여 충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