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교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충북교육청, 학교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10.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저경력 교육행정직의 업무경감을 위해 업무처리 개선 방법을 발굴하여 업무 효율화를 꾀하고 있다.

학교행정업무과제지원단은 행정업무 경감과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6급에서 9급까지 교육행정직 16명을 주축으로 구성되었다.

상반기에 저경력 교육행정직을 대상으로 설문 및 면담을 실시하여 학교회계, 재산, 급여 관리 등의 학교 행정실에서 처리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33개의 업무처리 개선안을 발굴하였다.

이에 33개 발굴된 개선안을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18개 과제가 즉시 수용 또는 부분 수용되었다.

특히, 도교육청이 자체 해결이 어려운 과제인 NEIS시스템 공무원 인사발령 대장 메뉴 신설 교육공무직원 개인 연수 이수증 등록 시스템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을 이용한 각급 학교의 지적공부 발급 등의 과제는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 관련 기관에 개선 방안 및 개발 의견을 제시하여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향후, 4분기에는 공문서 모니터링을 통해 공문연동제* 사업 발굴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학교 공문서 감축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 공문연동제 : 하나의 공문에 연동되어 이어지는 공문 처리를 간소화하여 행정업무를 경감하는 제도

한백순 정책기획과장은 학교 환경의 변화에 따라 행정실 업무 또한 고도화된 시스템과 전문적 지식이 요구된다.”, “이에 맞는 교육 행정 업무처리 방식 개선 사업도 변화해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