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 괴산에서 3일간 ‘화합의 장’ 마련
제32회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 괴산에서 3일간 ‘화합의 장’ 마련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9.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된 32회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임업후계자협회(회장 최무열)와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충북도지회(회장 남봉희)가 주최·주관한 이번 전국대회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숲으로 잘사는 산림산촌 르네상스 시대란 주제로 임업인들의 화합의 장이 됐다.

 

전국대회 1일차에는 세미나, 산림청장 초청강연, 문화행사 및 환영행사, 2일차에는 개회식, 전국 임산물 9도 요리경연대회, 체육대회, 세미나, 전국 임업후계자 노래자랑, 3일차에는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개회식에는 남성현 산림청장, 김영환 도지사,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박덕흠·홍문표 국회의원,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각 시군 임협 조합장과 전국의 임업후계자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

 

특히, 학술세미나에는 한국현대정원의 트랜드 및 진흥전략 산림산촌문화 공동체를 통한 산촌주민 소득증대방안 여성·청년 임업인 육성방안 숲 경영체험림의 조성 및 운영방안 등 산림정책 변화와 산림분야 비전을 제시하는 등 임업인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산촌은 미래 시대 대안 공간으로, 인구소멸지역을 탈피하기 위한 대안 중 하나는 산림, 산촌을 어떻게 잘 활용하는가에 달려 있어, 이번 전국대회는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산림정책 방향 등을 공유·토론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괴산군의 76%인 산림자원 활용을 통해 산림산촌 르네상스 시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