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괴산고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4일간 25만 4천여 명 찾아
2023괴산고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4일간 25만 4천여 명 찾아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9.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아 놀자라는 주제로 지난 831일부터 93일까지 4일간 유기농엑스포 광장에서 펼쳐진 ‘2023괴산고추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괴산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 기간 중 254천여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고추장터, 온라인 괴산장터 등에서 판매한 건고추는 31,665으로, 105천여만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번 축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고추물고기를 잡아라 등 대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맥 페스티벌 키자니아 괴산 안전체험마당 추억의 놀이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축제장을 찾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됐다.

 

또한, 고추비빔밥, 고추국수, 고추전, 고추튀김, 고추어묵 등 고추를 소재로 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2일차에는 괴산시장상인회에서 주관한 -치맥 페스티벌이 괴산전통시장 인근 도로에서 열렸으며, 행사장을 가득 메운 수많은 인파가 치킨, 맥주와 함께 공연을 즐겼다.

 

 

3일차 저녁에 열린 제1회 유기농괴산가요제에서는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노래 경연이 펼쳐졌으며, 그 결과 윤현수(공주) 씨가 대상을, 조혜린(시흥) 씨가 금상을, 팀 마니마니(서울)가 은상을, 오화영(청주) 씨가 동상을 수상했다.

 

마지막 날 읍면별 노래경연대회인 괴강가요제가 열려 11개 읍면 참가자가 노래 실력을 뽐냈으며, 이어 송인헌 괴산군수의 폐막 선언으로 4일간의 축제를 마무리했다.

 

특히, 군은 이번 축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행사장에 친환경 다회용기를 도입했으며, 4일간 30여만 개의 다회용기가 사용됐다.

 

축제 기간 푸드존에서는 다회용 컵과 용기, 수저 등을 제공했으며, 커피나 음료 등을 담는 다회용 컵은 판매 시 1,000원을 추가로 받고 회수할 때는 1,000원을 돌려받도록 해 기존 대비 많은 양의 폐기물이 감소했다.

 

김춘수 축제위원장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괴산고추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내년에도 더욱 새롭고 알찬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2023괴산고추축제를 통해 국가브랜드 고추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괴산청결고추의 우수성을 많은 방문객에게 알렸으며, 수해로 힘들었던 괴산군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자리가 됐다라며 고추 외에도 괴산군의 다양한 명품 농특산물에 관심을 부탁드리며, 오는 113일 개최되는 2023괴산김장축제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