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아 놀자’ 2023괴산고추축제, 8월 31일 개막
‘괴산아 놀자’ 2023괴산고추축제, 8월 31일 개막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8.3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의 대표 축제인 2023괴산고추축제가 831괴산아 놀자라는 주제로 막을 올렸다.

 

831일부터 93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2023괴산고추축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등 대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맥 페스티벌 키자니아 괴산 안전체험마당 추억의 놀이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청정괴산 고추장터에서는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가 엄격하게 선별한 고추를 판매하며, 600g 기준 꼭지가 있는 세척화건(물에 씻어 건조기에 말린 고추)18000, 꼭지를 제거한 세척화건은 2만원이다.

 

키자니아 괴산은 전국 방방곡곡 찾아가는 직업체험으로, 아이들이 치과, 뷰티살롱, 마술학교, 동물병원 4가지 직업체험이 가능하다.

 

831일부터 91일까지 2일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체험 마당은 아이들에게 재난대비 역량 강화, 안전의식,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소방차안전체험, 가상 스튜디오 체험, 소화기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등 다양한 체험 교육이 준비돼있다.

 

91일 개막식에 앞서 오후 520분부터 난계국악단의 수준 높은 국악 공연과 미스트롯 정미애의 협연이 진행되며, 저녁 7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장민호, 경서 등의 인기 가수의 축하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92일 오후 7시에는 1회 유기농괴산가요제가 괴산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본선 진출자들의 노래 경연과 함께 김연자, 박구윤, 강문경, 한봄 등 인기 가수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고추물고기를 잡아라 우리가족 고추요리대회 괴산불빛캠핑 세계고추전시회 군민전시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있으며, 핫 고추식당 고추주막 푸드트럭 등에서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괴산축제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퀴즈정답 맞히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을 지급하며, 축제 행사장 괴산군 관광안내소에서는 괴산 관광지 무료 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괴산군은 이번 축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다회용기 10만 개를 준비했다.

 

더불어 1회 용기 없는 친환경 문화축제를 위해 다회용기 사용 인증샷 사진을 찍은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참여 화면을 이벤트 부스에 보여주면 재활용 화분을 받을 수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한 2023괴산고추축제에서 많은 분들이 마음껏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라며 또한 우리 농민이 정성껏 가꾼 괴산청결고추를 비롯한 농특산물에도 많이 관심과 구입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