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괴산고추축제,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열린다
2023괴산고추축제,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열린다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8.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괴산아 놀자라는 주제로 2023괴산고추축제를 오는 831일부터 93일까지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나흘간 열리는 2023괴산고추축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치맥 페스티벌 블랙이글스 에어쇼 1회 유기농괴산가요제 키자니아 괴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91일 저녁 7시 개막식에는 장민호, 경서 등의 인기 가수의 축하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개막식에 앞서 오후 520분부터는 난계국악단의 수준 높은 국악 공연과 미스트롯 정미애의 협연도 이루어진다.

 

축제 셋째날인 92일 오후 2시 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는 세계 최고의 탑건 블랙이글스의 괴산고추축제 축하 에어쇼를 볼 수 있다.

 

이어 저녁 7시에는 괴산종합운동장에서 제1회 전국 유기농괴산가요제 본선 무대가 펼쳐지며, 김연자, 박구윤, 강문경, 한봄 등의 인기 가수들의 초대 공연도 이뤄진다.

 

괴산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고추물고기를 잡아라등이 진행되며, 순금, 건고추, 기타 농산물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현재 축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이 진행 중이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구입할 수 있는 고추직판장 고추장터를 운영하며, 그 외에도 괴산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군은 1회 용기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가 진행되는 4일간 식당 등에서 1회용 그릇과 컵 대신 사용할 다회용기 10만 개를 준비했으며, 축제 기간 사용되는 다회용기는 당일 회수해 세척센터로 보내질 예정이다.

 

김춘수 축제위원장은 “2023괴산고추축제는 전연령이 찾아오고 방문해주신 분들이 만족하며 돌아갈 수 있도록 풍성하고 알찬 축제를 만들겠다라며 대한민국 최고 괴산청결고추와 재밌는 프로그램들을 직접 경험하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