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미래발전계획 G-10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괴산군, 미래발전계획 G-10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8.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21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미래 비전과 핵심사업 발굴을 위한 괴산군 미래발전계획 G-10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G-10: Goesan(괴산)이 중점 추진할 10가지 도전)

 

이날 착수보고회는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괴산군 군정자문단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인 충북연구원의 용역 추진 방향 설명과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국정도정 기조 및 정책 변화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5차 국토종합계획과 제4차 충청북도 종합계획 등 각종 상위계획과 연계해 능동적,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군은 괴산군이 지닌 잠재력을 바탕으로 미래 비전과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괴산의 미래 100년 먹거리 사업을 위해 10대 핵심 전략 사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 설문조사, 정책 자문회의 등 소통을 강화하고 중앙부처 및 충북도 계획과 연계성도 보강해 완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송인헌 군수는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괴산이 발전할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해 불확실한 미래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라며 지역 여론을 적극 수렴해 군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