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가치봄 어린이집 사업’ 참여 5개 어린이집과 함께‘캠핑데이’ 운영
증평군, ‘가치봄 어린이집 사업’ 참여 5개 어린이집과 함께‘캠핑데이’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8.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이 14일과 16일 지역 내 5개 어린이집과 함께 증평읍 증안골 둥구마을에서 캠핑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원아 120여 명이 참여한 이번캠프는 텐트체험, 에어바운스, 비눗방울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엔젤, 충청, 차돌, 홍익, 행복한아이 5개 어린이집이 보강천 보육팀으로 참여하고 있다.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이란 인근 지역의 5개 어린이집을 하나의 공동체로 묶어 공동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공유, 상생,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보강천 보육팀 대표 김양연 엔젤어린이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다른 어린이집 원생들과 화합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더 많이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육서비스 질 향상과 보육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부모가 신뢰하고 영유아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강천 보육팀은 공동프로그램으로 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체험, 안전인형극, 병해충방역 및 살균소독, 여름물놀이, 지역농산물 공동구매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