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에 맞춤형 역량강화 및 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
괴산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에 맞춤형 역량강화 및 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7.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운영하는 괴산군노인맞춤돌봄센터는 7일부터 2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맞춤형 역량강화 및 심리지원 힐링프로그램 허그미(Hug Me)’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최선을 다한 종사자(전담사회복지사 5, 생활지원사 63)의 업무 스트레스 완화와 사기 진작,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수요조사에 따라 7개의 문화체험 프로그램(민화, 다육아트, 지끈공예, 목공예, 퀼트공예, 가죽공예, 도예) 중 종사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분야별 소규모 집합 형식으로 진행된다.

 

괴산군노인맞춤돌봄센터에서는 68명의 수행인력이 관내 어르신 약 960여 명에게 주 2회 이상 방문서비스와 전화 안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부를 살피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생활지원사는 종사자들을 위해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업무 중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 경험을 통해 재충전된 행복 에너지를 지역 어르신에게 더 나은 돌봄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질 높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힘들고 중요한 업무를 묵묵히 수행해 주시는 종사자분들의 고충을 덜고, 직무 스트레스 없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분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노인맞춤돌봄센터 대표전화(043-832-83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