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전통시장, ‘우리동네 단골시장’ 카카오톡 채널 지원사업 공모 선정
괴산전통시장, ‘우리동네 단골시장’ 카카오톡 채널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7.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괴산전통시장이 카카오 소신상인 프로젝트 우리동네 단골시장사업에 선정됐다.

 

카카오는 공동체 상생 방안 중 하나로 2022년부터 5년간 총 3천억 원의 기금을 활용해 소신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는 전국의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신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전국에서 20여 개 전통시장이 선정된 우리동네 단골시장소신상인 프로젝트의 일부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손님을 만들고 소통하며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 교육플랫폼 MKYU의 디지털 튜터가 괴산전통시장에 6주간 상주하며 온라인 고객서비스 대응, 스마트채팅 활용방법 등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에게는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비용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응원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상인회에게는 상인회 운영 카카오톡 채널 개설 및 활용지원과 함께 고객방문 이벤트 진행 시 카카오프렌즈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괴산전통시장 이정우 상인회장은 충북 괴산군의 경우 디지털을 통한 마케팅이 힘든 환경이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게 될 것이라면서 더 나아가 채널별로 최대한 많은 친구들과 구독 고객들을 모집, 관리해 매출 증가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