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증평군&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7.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증평군, 바이오산업 육성 위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손 맞잡아 -
- 바이오 기업 연구지원,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교육사업 공동 추진 합의 -

 

증평군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10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중회의실에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재영 증평군수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차상훈 이사장을 비롯한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산··연 상호교류 및 공동연구를 지원하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바이오 관련 시설 및 연구장비를 공동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공동 추진과 ESG 활동 등 지역공헌 사업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우리나라 최고의 바이오 관련 시설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기관으로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연구개발 지원 등 증평군 바이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오늘 협의한 공동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바이오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현재 군에서 추진 중인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4D바이오융합소재산업화센터와 연계해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충청북도 4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의 일환으로 4D기능성 바이오소재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 내 기능성 식품·화장품 GMP 생산동(1) 건립 등 바이오 교육연구 인프라 시설을 구축한다. 기존에 완공한 4D바이오융합소재산업화센터와 더불어 지역전략산업인 바이오산업 육성에 힘을 더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