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대표 농산물 괴산대학찰옥수수 첫 출하 행사 열어
괴산군, 대표 농산물 괴산대학찰옥수수 첫 출하 행사 열어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7.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7일 장연면 광진리 일원에서 대학찰옥수수 첫 출하 행사를 열고 대표 특산물인 대학찰옥수수의 본격적인 출하를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 송인헌 군수는 옥수수 수확과 선별, 포장 작업을 함께하며 대학찰옥수수 농가를 격려했다.

 

괴산대학찰옥수수는 30여 년간의 재배 노하우와 다양한 재배기술을 활용해 원조 대학찰옥수수의 자부심을 지키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총 1,538농가에서 983.2면적에 옥수수를 식재했으며, 8,347톤의 대학찰옥수수를 생산해 약 222억 원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본격적인 대학찰옥수수 출하를 대비해 대도시 자매결연 자치단체 사전 주문 확보 ·농 직거래 행사 추진 주요 도시 광고매체 및 사회관계망(SNS) 홍보 괴산장터 온라인 쇼핑몰 운영 산지 직거래 농협 수매 등 다각도의 판매망 확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성수출하기 일시출하에 따른 가격안정을 위해 냉동옥수수 생산 시설을 통한 연중 판매 유통시스템 구축으로 농가소득에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괴산대학찰옥수수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5년간 연속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선정됐고,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웰빙상품으로 인정받았으며, 2011년 농림축산식품부 지리적 표시 77호 등록된 자타 공인 대한민국 대표 농특산물이다.

 

최봉호 충남대 교수가 지역농민의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1991년 시험재배에 나서 12년의 연구 끝에 결실을 맺은 괴산군 대표 상품으로, 장연면 방곡리 일부 농가에서 시험 재배하던 것을 괴산군이 주력 소득작목으로 정해 정책적으로 육성한 끝에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됐다.

 

송인헌 군수는 괴산대학찰옥수수는 당도가 높아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우러나며, 식감이 쫀득쫀득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다라며 올 여름에는 청정 괴산을 찾아 휴식도 즐기고 대학찰옥수수도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