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 실시
괴산군보건소,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6.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제37회 세계마약퇴치의 날(6.26.)을 맞아 지난 23일 전통시장 일원에서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불법 마약류의 위험성과 마약류 오·남용의 위험성을 알려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불법 마약 퇴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마약퇴치의 날은 국제연합(UN)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 남용이 없는 국제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987년에 지정한 기념일이다.

 

괴산군보건소는 이날 올바른 약물 복용법, 가정 내 폐의약품 배출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의약품 안전사용수칙을 안내하고 불법 마약류 퇴치를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타인이 처방받은 약 복용 금지 의약품 사용 전 약물 이름, 모양, 사용기한 확인 투약방법, 용량 및 시간 준수 등이 있다.

 

가정 내 유통기한 경과, 변질 등으로 사용할 수 없는 폐의약품은 가까운 보건지소·진료소나 보건소, 약국으로 배출하면 된다.

 

윤태곤 보건소장은 불법 마약류와 약물 오·남용의 폐해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은 인식을 확립하여 건강한 괴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 모두가 함께 지속적인 관심 갖는 등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