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영양교육연구회, 몸과 마음 살리는 힐링 밥상
충북영양교육연구회, 몸과 마음 살리는 힐링 밥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4.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충청북도영양교육연구회에서는 4월 21일(금)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영양교사와 일반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자연사찰음식문화연구원 표복숙 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충청북도영양교육연구회(회장 청주농고 이규원)는 도내 25명의 영양교사로 구성된 연구회로 건강한 학생! 학교! 지구! 만들기를 주제로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학교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건강한 식단을 위해 21(),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영양교사 및 일반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표복숙 자연사찰음식문화연구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회는몸과 마음을 살리는 힐링 밥상이라는 주제로 자연식단의 중요성과 장점에 대해 알리고, 학교 급식에 자연식단을 도입함으로서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개최된 자리였다.

강의 후 표복숙 원장은 학교급식에 적용 가능한 연근브로콜리들깨무침실습을 시연하여 자연식단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실천 방법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이규원 충청북도영양교육연구회장은 연구회를 통해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자료 제작 및 식단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교육연구회에서는 교육 연구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발생하고 있는 성조숙증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 및 영양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