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정부예산 확보 총력
이재영 증평군수, 정부예산 확보 총력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4.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영 증평군수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12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이날 행정안전부 재난경감과를 방문해 국비 공모사업 풍수해 생활권종합정비사업선정을 위해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을 하고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정비가 시급함을 강조하며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재난안전상황실, 환경부 기후적응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 등을 찾아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필요성과 현재 추진상황, 향후계획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이날 지방교부세 확보를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개선을 건의하고,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특히, 올해 군 개청 20주년을 맞이한 증평군은 군 단위 중 최하위 보통교부세 교부단체로써, 현재 보통교부세 지원방식이 인구감소지역, 성장촉진지역에 편중되어 있어 인구가 증가하고 면적이 작은 증평군에서는 차별을 받고 있음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요청했다.

증평군의 주요 현안사업은 초중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470억 원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276억 원 국립 전문과학관 건립사업 400억 원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유치 231억 원 농촌공간정비사업 100억 원 스포츠테마파크 조성 105억 원 생태탐방로 조성 150억 원 증평종합운동장~삼보로간 도로개설공사 56억 원 등이 있다.

이 군수는 지금까지 중앙부처와 충북도청을 수시로 찾아 현안사업 추진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적극행정을 펼쳐왔다.

 

이재영 군수는 군 개청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미래 증평 100년을 준비하는 주요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군수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등 국비 확보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