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행복해요”
“평생학습 행복해요”
  • 이웅재
  • 승인 2010.12.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 노인 건강아카데미 수료식

괴산군이 지역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노인리더십 육성을 위해 운영한 노인건강아카데미를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감했다.

16일 군은 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노인건강아카데미 수료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노인건강아카데미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격려사 수료장 전달식 교육 참여 모습을 담은 사진 전달식 단체 사진 촬영 등 아쉬움과 축하분위기 속에서 진행했다.

지난 3월 4일 지역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개강식 행사와 함께 운영한 노인아카데미는 월2회 첫째주 셋째주 목요일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10개월여에 걸쳐 진행했다.

노인아카데미는 매월 주기적이고 지속적인 아카데미 운영으로 노인들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교양증진과 리더십 강화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했다.

또 60명의 어르신들은 현대사회 가족대화 소통법, 노년기의 의사소통훈련, 정보화 능력 향상 등 사회 적응 교육과 낙상예방, 노년기 정신건강지수 향상법, 체지방 측정을 통한 내 몸에 맞는 운동요법 찾기, 암예방과 관리 등 건강증진 교육, 즐거운 여가생활 설계, 법률교육, 모의 의정활동 등을 통한 노인권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학습했다.

특히 참여자중 10명은 한번도 아카데미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등 아카데미참여자 대부분이 높은 참석률로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아카데미 참여자 김은숙(72/ 괴산읍 서부리)씨는 “노인아카데미는 내가 살아있음을 일깨워준 소중한 만남이었다”며 “나이에 상관없이 학생이라는 신분으로 무엇인가를 배우고, 동료들 속에서 삶을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것은 내 삶에 활력소로 항상 즐거웠다”고 말했다.

괴산군 보건소에서 주최한 노인건강아카데미가 높은 호응속에 마무리됐다.
괴산군 보건소에서 주최한 노인건강아카데미가 높은 호응속에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