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군 성신유치원 사랑의 저금통, 괴산군민장학회 기탁
▣ 괴산군 성신유치원 사랑의 저금통, 괴산군민장학회 기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3.01.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성신유치원(원장 이유미) 원생 60명이 지난해 저금통으로 정성껏 모은 70만 원을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지난해 124주 동안 유치원에서 아이들이 직접 각자의 저금통을 만들어 착한 일을 해 받은 용돈이나 가족 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행복한 온 가족의 날 행사시 조금씩 모은 것이다.

이는 지역의 불우한 이웃 돕기 등을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작년 70만원에 이어 올해에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어린이들의 작은 관심과 사랑이 이웃사랑과 나눔에 큰 울림을 전해주고 있다.

괴산군민장학회 관계자는 미래 괴산군을 이끌어 갈 이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장학사업을 추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성신유치원 원아들의 따뜻한 마음을 잘 생각하면서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민장학회는 지역 우수 인재의 외지 유출 방지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관내고 미래인재 장학금, 기숙사비 지원, 심화학습반 운영비 지원 등 지역인재 양성과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