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초, 마을교육과정 워크숍 개최
청천초, 마을교육과정 워크숍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2.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마을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평가회-

청천초등학교 (교장 윤정한)30() 청천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마을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총 30여 명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2022학년도 청천초 자율탐구과정으로 운영한 학년별 마을 교과의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마을교육과정의 지속 발전 가능 방법에 대해 대안을 찾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학교 교사뿐만 아니라 마을 교과 수업에 함께 참여한 마을 주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마을과 함께 협력하며,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배움을 촉진하여 더 깊은 배움을 실현하는 행복자치 미래학교를 운영하며,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역 연계형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에 힘을 쏟고 있으며, 학생들은 마을로 나가 사람들을 만나고, 마을의 생태와 역사를 체험하고, 인문환경과 산업을 연구하며, 마을에 대해 알아가는 수업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해오고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마을주민 김혜란씨는 마을과 함께하는 수업에 마을의 어른으로서, 마을 교사로서 참여하며, 아이들의 성장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어서 기뻤다.”고 말하며, “학교와 마을이 상생, 발전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이 협력이 공고하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