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주인공! 라온누리 보광 연극제
모두가 주인공! 라온누리 보광 연극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1.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 보광초등학교(교장 염종현) 학생들은 119~1111일까지 라온누리 보광 연극제에 참여하여 연극배우로서 공연도 펼치고 다른 학생들의 공연도 관람하는 등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예술꽃씨앗 학교를 3년째 운영 중인 보광초등학교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활동의 제약으로 온라인 공연만을 진행하다가 올 해 처음으로 학부모, 지역주민 등을 직접 초청하여 다 함께 마음을 모아 지난 1년 동안 배우고 준비한 연극 공연을 멋지게 펼쳤다.

특히, 기존의 이야기를 그대로 공연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생각이 반영되도록 각색하거나 부모 세대의 대학생 시절이나 군대 시절 이야기로 직접 대본을 썼으며 공연 포스터, 현수막, 팜플렛도 학생들의 그림과 아이디어로 제작하였다. (1학년-별주부전, 2학년-콩쥐팥쥐, 3학년제비 삼형제와 흥보놀보, 4학년-떼루떼루, 5학년-눈물먹은 김밥, 6학년-청춘 그 잡채(부제:공부는 2학년 때부터 하겠습니다. 1학년 때는 좀 놀겠습니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 오승아(보광초 6학년 학생회장)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공연을 무대에서 서서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서 즐거웠고 함께 멋진 공연을 한 친구들과 동생들이 자랑스러웠다고 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공연을 본 염종현 교장은 무대 위에서 모두가 주인공이었고 모두의 얼굴이 빛났다며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준 학생, 교직원, 예술꽃 씨앗학교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