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하반기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담당자 및 돌봄전담사 연수 지원
2022.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하반기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담당자 및 돌봄전담사 연수 지원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1.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112일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 담당교사, 초등 돌봄교실 전담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퍼스널 컬러로 찾아가는 컬러 컨설팅이라는 주제로 그레이스메이크업 문민서 강사의 컬러로 보는 이미지메이킹, 색다른 나를 찾아가는 컬러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강의를 통해 퍼스널컬러 자기진단키트를 활용해 연수생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와 이미지를 알고 타인과의 관계성에 기반한 감각적 컬러를 통한 공감과 이해를 찾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내실화를 위한 방과후학교지원센로서의 기능 강화로 업무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학부모 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돌봄전담사 김○○소통과 협업을 위한 타인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나를 이해하는 과정을 색감을 통한 심리로 알아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라고 표현했다.

김종렬 교육장은 학교현장의 학부모 만족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돌봄전담사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로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