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가칭)목도나루학교 입학전형 공고
충북교육청, (가칭)목도나루학교 입학전형 공고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10.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20233월에 개교하는 (가칭)목도나루학교의 입학전형 요강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가칭)목도나루학교는 특성화고와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 1학년에 재학예정인 학생들이 1년간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위탁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원적교 2학년으로 복귀할 수 있는 학력인정학교이다.

지원대상은 도내 특성화고와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에 재학예정인 2022년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이다.

모집인원은 남녀 구분 없이 총24명이다. 원서 접수 기간은 특성화고 특별전형이 시작되는 1125일부터 일반고 원서마감일인 1215일까지이다.

(가칭)목도나루학교에서 1년 위탁교육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중학교에서 나이스(NEIS) 시스템으로 특성화고 또는 일반고 입학원서 작성 시 (가칭)목도나루학교 위탁 희망란에 체크를 하면 지원 가능하며, 추후 자기소개서와 학부모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지원 학생은 제출된 자기소개서와 학부모 의견서를 바탕으로 내년 1월 중순에 (가칭)목도나루학교 교육과정 이수에 대한 의지 등에 관한 면접을 치른 후 최종 합격처리 된다.

합격자 발표는 모든 특성화고, 일반고 입학전형이 완료되는 2023120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충청북도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고민하며 자신의 생각을 키우고 삶의 길을 스스로 찾아가고 싶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가칭)목도나루학교에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